계획되지 않은 시간의 법칙

고돈 맥도날드가 쓴 글에 보면 “계획되지 않은 시간의 법칙”이라는 흥미로운 제안이 나옵니다.

1. 계획되지 않은 시간은 약점에 지배를 받는다.
누구에게나 취약한 부분이 있는데, 시간 계획이 없으면 주로 그것에 시간을 쓰게 된다는 것입니다. 예컨데, 잠이 많은 사람은 시간 계획이 없으면 주로 잠만 자게 됩니다. 그러니 얼마나 한심한 시간의 낭비입니까?

2. 계획되지 않은 시간은 더 강한 영향력을 가진 사람에게 빼앗기게 되어 있다.
시간 계획이 없이 사는 사람은 누군가가 만나자고 하면 거절할 수가 없습니다. 연극 가자면 연극 따라가고, 등산 가자면 등산 따라가고, 더 적극적인 사람에게 끌려 다닐 수 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미리 잡아둔 시간 스케쥴이 있는 사람은 그러한 영향력을 뿌리칠 수 있습니다. 해야할 분명한 일이 있기 때문입니다.

3. 계획되지 않은 시간은 중요한 일보다 긴급한 일에 사용된다.
긴급한 일과 중요한 일은 다른 것입니다. 긴급한 일이란 지금 당장 해야할 일을 말합니다. 예컨데, 화장실을 가는 것은 긴급한 일입니다. 그러나 그것이 중요한 일은 아닐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이들과 함께 놀아주는 일, 부부간에 마음을 터놓고 대화 하는 일, 이런 일들은 중요한 일입니다. 물론, 다급한 일은 다급하게 처리해야 합니다만, 그러나 그것만 하다가 정말 해야할 중요한 일을 놓쳐 버린다면 그것은 어리석은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일정한 분량의 시간을 주셨습니다. 정해진 시간 안에서 무엇을 하느냐에 따라 우리 인생의 열매가 달라질 것입니다.
당신이 이번 주 해야할 가장 중요한 일은 무엇입니까?

이번 새벽축제 기간에 기도를 최우선 순위로 놓고 시간을 계획하면 어떨까요? 그냥 두면 흘러가 버릴 시간을 인생의 위대한 변화를 위해 사용할 용의는 없으신지요? 샬롬!

Archives

Categ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