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전진을 위한 기회

2차 대전의 영웅이었던 패튼 장군에게 전쟁을 승리로 이끄는 비결에 대해 물었더니 그의 대답은 간단했습니다. “앞으로 전진하는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어떤 장애물이 가로막을지라도 앞으로 전진해 갈 수만 있다면 승리자가 되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우리는 자꾸 뒤를 돌아 볼 때가 많습니다. 과거의 실패, 과거의 상처, 과거의 허물에 얽매이다 보면 우리가 마땅히 해야 할 현재적 과제를 놓치게 됩니다. 심한 경우에는 미래적 희망마저 놓쳐 버린 채 혼돈 속에서 방황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아직 모든 문제가 다 해결되지 않았더라도 앞을 향한 우리의 발걸음을 계속해야 합니다. 그때 우리는 문제를 넘어 더 큰 비전을 이룰 수 있습니다. 해서, 사도 바울도 “뒤에 있는 것은 잊어 버리고 푯대를 향하여 위에서 부르신 부름의 상을 위하여 쫓아 간다”(빌 3:13-14)고 고백 했습니다. 과거라는 시간에 얽매이지 않고 더 큰 차원의 비전을 보며 달린다는 뜻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사랑을 신뢰하는 믿음이 필요합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패배의 아픔 속에서 우는 것을 원치 않으십니다. 행복자로 우뚝 서길 원하십니다. 우리를 억누르는 문제가 무엇이건 믿음만 분명하다면 우리는 계속 전진해 갈 수 있습니다.

또한, 서로를 향한 격려가 필요합니다. 혼자 있으면 연약한 존재이지만, 함께 붙들면 쉽게 무너지지 않습니다. 특별히, 함께 기도하면 영적으로 강해지게 됩니다. 사단의 궤계를 물리칠 최상의 방법은 무릎 꿇는 기도입니다. 성령 안에서 함께 기도하며 복음을 위해 전진할 때 어떤 문제도 우리를 가로막지 못할 것입니다.

10월30일부터 가을 특새가 시작됩니다. 온 성도가 함께 모여 부르짖으면, 반드시 새로운 전진의 길이 열려질 줄 믿습니다. 샬롬!

Archives

Categ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