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선교 축제
몇년 전 한국의 목사님 두 분이 태국을 방문한 적이 있었습니다. 길거리에서 태국 여학생 몇 명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 학생들이 목사님들이 한국 사람인 것을 알고 한국 말로 “안녕하세요?”하고 인사를 하는 것입니다.
뜻밖의 인사에 깜짝 놀란 목사님이 호기심에 “혹시 싸이가 부른 강남 스타일이라는 노래를 아느냐?”고 물었습니다. 그랬더니 모두가 그 자리에서 일어나 그 노래를 부르며 말춤을 추었다고 합니다.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했을까요? TV나 유튜브같은 미디어를 통해 누군가가 그들에게 그것을 전달해 주었기 때문입니다.
놀라운 사실은, 강남 스타일은 1년이 채 안 되어 전 세계의 10억 인구가 들었다고 하는데, 십자가와 부활의 복음은 주님 오신지 2천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듣지 못한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왜 그럴까요? 전달해 주는 사람이 충분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사실, 강남 스타일은 몰라도 인생 사는데 큰 지장은 없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의 복음을 모르면 생명 자체를 얻을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아직도 복음을 향한 길은 막혀있는 곳들이 많습니다. 막힌 것을 뚫고 복음을 위한 행진을 멈추지 않아야 열방이 주께로 돌아오고, 하나님 나라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이 선교적 과제를 이루려면 우리 모두가 헌신하며 기도해야 합니다.
이것을 위한 모임이 선교축제입니다. 2023년 단기선교를 시작하며 함께 헌신하고 기도하기 위한 자리입니다. 그러므로, 이것은 단순한 먹거리 장터가 아닙니다. 이익을 남기기 위한 모임은 더구나 아닙니다. 서로 섬기고 사랑하며 선교의 꿈을 이루기 위한 축제의 자리입니다. 주님과 영혼들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