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News

Wooden cross on marble background. Reminder of Jesus sacrifice and Christ resurrection. Easter passover. Palm sunday, Good friday concept. Christianity symbol and faith

3달러 하나님

3달러 하나님 “나는 주님의 작은 일부만을 사고 싶습니다. 내 영혼을 깨뜨리지 않을 정도만, 수면에 방해 받지 않을 만큼만, 내 인생이 사로잡히지 않을 만큼만, 내 죄책감을 조금 누그러뜨릴 만큼이면 되니까요. 나는 3달러어치만 하나님을 사고 싶습니다. 호주머니에 넣을 만큼의 사랑이면 충분합니다. 흑인을 사랑하도록 만들 정도로, 혹은 이민자들과 사탕무우를 주우러 다니게 할 정도라면 곤란합니다. 시간이 날 때 교회에…

2022 교회 로고

리바운드(REBOUND)

금년도 저희 교회의 표어가 “리바운드”입니다. 이것은 두 가지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첫째는, 농구에서 슈팅에 실패한 볼을 다시 잡는 것을 뜻합니다. 어떤 위대한 농구 선수도 100% 골을 넣을 순 없습니다. 코비 브라이언트 같은 특출한 선수도 필드골 성공률이 45%가 안 됩니다. 10개 중 5-6개는 실패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농구에서는 리바운드가 중요합니다. 실패한 볼을 누가 더 많이 잡느냐가 승패를…

스크린샷 2021-12-17 오전 9.02.43

메리 크리스마스!

메리 크리스마스! 할렐루야! 예수 그리스도의 오심을 축하하는 성탄이 다가 왔습니다. 성탄을 맞이하는 성도님의 가정 위에 하나님의 은혜와 평강이 넘치시길 기도드립니다. 성탄은 하나님이 인간이 되신 사건이며, 약속의 성취이고, 인류 역사상 가장 아름다운 소식입니다. 성탄 속에는 지극히 크신 하나님의 사랑이 담겨 있고, 온 인류를 구원할 소망이 담겨 있기 때문입니다. 예수가 이 땅에 오심으로 죽음과 사망의 어두움이 종결되고,…

스크린샷 2021-12-17 오전 9.01.57

성탄의 빛은 변방을 먼저 비쳤다

성탄의 빛은 변방을 먼저 비쳤다 성지 순례를 다녀오신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베들레헴에 가면 예수님의 탄생 기념 교회가 있습니다. 이 교회당은 콘스탄티누스 황제의 어머니 헬레나가 지었던 3개의 교회당 중 하나라고 합니다. 현존하는 교회당 중 가장 오래된 것입니다. 사실상, 로마 시대에 지었던 교회당들은 이슬람 교도들에 의해 불타고 거의 남아있지 않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베들레헴에 있는 이 교회당은 무사할…

christian cross on open holy bible

절망대신, 약속을 붙들자

절망대신, 약속을 붙들자 “희망을 가로막는 가장 큰 대적은 하나님의 약속에 대한 망각증세이다.” 이것은 존 파이퍼(John Piper)목사가 한 말입니다. 파이퍼목사는 세계적인 저술가요, 신학자요, 미네소타에 있는 베들레헴 침례교회의 담임 목회자이기도 합니다. 그가 몇년 전 암 선고를 받은 적이 있습니다. 그때, 그가 두려워한 것은 암 그 자체가 아니라, 그것 때문에 낙심할 사람들이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그는 믿음으로 이 모든…

Silhouette of catholic cross and sunrise

사도행전의 새물결이 온 교회에

사도행전의 새물결이 온 교회에 “부흥은 신비로운 것이 아닙니다. 부흥은 우리가 축적한 기도의 양에 대한 응답입니다.” 이것은 19세기말 미국과 영국의 부흥을 이끌었던 디 엘 무디의 말입니다. 기도와 부흥은 결코 분리할 수 없는 필요충분 조건입니다. 이것을 실제로 실천한 교회가 있습니다. 피닉스에 있는 드림시티교회입니다. 이 교회의 담임목사인 토미 바넷(Tommy Barnett)이 1996년 새해를 시작하면서 성도들에게 한달 동안 다음 네…

Thanksgiving  day dinner. Autumn fruit and leaves.. Thanksgiving autumn background

추수감사 예배에 초청합니다

추수감사 예배에 초청합니다 감사의 계절이 왔습니다. 지금껏 고난의 터널을 통과해 왔는데, 감사는 무슨 감사냐고 하실지 모르지만, 그래도 우리는 감사의 노래를 불러야 합니다. 주어진 환경 때문이 아니라, 우릴 사랑하시는 하나님 때문입니다. 일평생 삼중고의 고통으로 살았던 헬렌 켈러는 “우리는 가진 것 때문에 감사하는 것이 아니요, 우리의 되어짐(being)으로 인해 감사한다”고 했습니다. 가진 것이란, 상대적이며 가변적인 것입니다. 언제 우리…

스크린샷 2021-11-11 오전 10.58.00

하나님의 손을 붙잡을 마지막 기회

하나님의 손을 붙잡을 마지막 기회 오래전의 일입니다. 텍사스의 한 시골 마을에 새 목사님이 부임해 오셨습니다. 첫날 저녁 예배 시간에 목사님이 설교를 하시는 동안 동네 아이들이 장난을 쳐 놓았습니다. 목사님이 타고 오신 마차의 앞 바퀴와 뒷 바퀴를 바꾸어 놓은 것입니다. 그러니까 뒤의 큰 바퀴가 앞으로 오고, 앞쪽의 작은 바퀴가 뒤에 가도록 한 것이죠. 예배를 마친후 목사님께서…

IMG_9966

축복의 파도를 향해 나오십시오

축복의 파도를 향해 나오십시오 미국 역사상 가장 강력한 설교자 중 한 사람인 헨리 워드 비처가 설교 중에 이런 예화를 말씀하신 적이 있습니다. “파도에 실려 높은 바위 위로 올려진 바다 가재가 있었습니다. 그 바다 가재에게는 바다로 되돌아가기에 충분한 힘이 있었지만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언젠가 바닷물이 다시 자신을 실어 바다로 던져줄 것이라고 믿었기 때문입니다. 조금만 노력하면 불과 1미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