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가주 새누리교회] – 가장 위대한 삶의 주제
2022년 5월 22일
본문: 골로새서 1:24-29
제목: “가장 위대한 삶의 주제”
찬양: 찬 314장
설교 개요(Sermon Outline)
◻ 시작하는 질문: 사람들마다 삶의 주제가 다르다. 인생의 가치관과 목적이 다르기 때문이다. 어떤 이는 세상의 성공이나 물질적 부를 위해 달려 가기도 하고, 어떤 이는 지성이나 사랑을 최대 과제로 삼기도 한다. 당신의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삶의 주제는 무엇인가?
◻ 진행하는 질문: 오늘 본문은 사도 바울이 마음에 품었던 가장 중요한 삶의 과제에 대해 다루고 있다. 24절에서 바울은 자신이 남은 생애 동안 달려 가야 할 삶의 과제를 이렇게 소개하고 있다. “나는 이제 너희를 위하여 받는 괴로움을 기뻐하고 그리스도의 남은 고난을 그의 몸된 교회를 위하여 내 육체에 채우노라” 여기서 “그리스도의 남은 고난”이란 주님의 십자가 사역이 미흡했다는 뜻이 아니다. 주님의 십자가는 우리의 구원을 이루기에 충분했고, 거기에 나타난 하나님의 사랑은 완전했다. 그러나 그 사랑이 모든 이방인들 가운데 전파되려면 바울이 맡아야 할 고난의 몫이 남아있다는 뜻이다. 이 십자가 사랑을 바울은 비밀이라고 표현했고, 이 비밀의 영광이 이방인 가운데 풍성히 전해지게 하는 것이 자신의 평생 과제라고 밝혔다(26-27절). 우리에게도 동일한 삶의 과제가 필요하다. 우리도 이 신비로운 사랑 때문에 구원받았기 때문이다. 오늘 당신 삶의 최대 주제는 무엇인가? 가장 위대한 삶의 주제인 복음의 영광 위해 살려면 무엇이 필요할까?
1. 소명의 확신이 필요하다
2. 사랑의 비밀을 알아야 한다
3. 사역의 실행이 필요하다
◻ 삶으로 떠나는 질문: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아는 것만으로 충분하지 않다. 그것을 위해 기꺼이 자신을 드려야 한다. 가장 위대한 주제인 복음을 위해 남은 생애를 헌신할 용의는 없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