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가주 새누리교회] – 비전에만 머물지 말라
2022년 3월 20일
본문: 스가랴 14:1-9
제목: “비전에만 머물지 말라”
찬양: 주제가
설교 개요(Sermon Outline)
• 시작하는 질문: 비전을 갖는 것은 대단히 중요하다. 그래야 삶의 방향이 설정되고, 더 밝은 미래를 준비할 수 있다. 그러나 비전은 그냥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그것을 이루기 위한 헌신과 사명이 수반되어야 한다. 하나님의 비전을 이루려면 무엇이 필요할까?
• 진행하는 질문: 오늘 본문은 스가랴서의 결론 부분이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환상과 메시지를 소개한 스가랴가 이제 하나님께서 이루실 마지막 비전에 대해 다루고 있다. 그것은 궁극적으로 메시야께서 오시면 성취될 하나님 나라의 비전이다. 1절에서 “여호와의 날이 이르리라”고 했는데, 그 날은 이중적 의미를 담고 있다. 하나는 심판이고, 또 하나는 구원의 완성이다. 악한 대적들과 불신자들에겐 심판의 날이지만, 성도들에겐 소망을 이루는 날이다. 그날이 오면 세상의 모든 빛은 사라지고 주님이 친히 빛이 되셔서 온 땅을 밝게 비추어 주신다. 그날이 오면 생수가 온 땅으로 흘러가 생명의 역사가 일어난다. 무엇보다, 그날이 오면 주님이 천하의 왕이 되어 경배와 영광을 받으신다. 심지어 이방 나라들도 하늘 축제에 참여하며, 모든 것이 거룩하고 성결하게 된다. 이것이 하나님 나라의 비전이다. 그러나 그것을 꿈꾸는 것만으로 충분하지 않다. 비전을 이루기 위한 우리의 헌신이 필요하다. 하나님 나라의 비전을 이루려면 어떤 사명을 감당해야 할까?
1. 빛된자의 사명이 필요하다
2. 증거자의 사명이 필요하다
3. 예배자의 사명이 필요하다
• 삶으로 떠나는 질문: 하나님의 구속 드라마는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 그것은 구원과 하나님 나라의 완성을 향한 비전이다. 이 위대한 비전의 완성을 위해 오늘 당신이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