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3 그 분의 오심 때문에
제목 : “그 분의 오심 때문에”
말씀 : 이사야 9:1-7
설교 개요(Sermon Outline)
시작하는 질문:
성탄은 변화의 사건이다. 인류 역사의 방향도, 개인의 삶도 예수님이 오시면 달라진다. 어둠을 벗고 참된 가치와 목적을 향해 가게 된다. 그러므로, 주님을 바로 만나야 진정한 변화가 일어난다. 당신은 그 분을 얼마나 깊이 알고 있는가?
진행하는 질문:
오늘 본문은 메시야가 오심으로 일어나게 될 변화에 대해 다루고 있다. 그 변화는 여러 가지 측면을 내포하고 있다. 지리적으로, 열약하고 멸시 받던 갈릴리 지역이 영화로운 땅이 될 것이라고 했다(1절). 그 땅에 거하던 백성에게 빛이 임하고 그곳이 창성하게 될 것이라고 했다. 실제로, 복음서에 의하면 예수님의 사역이 갈릴리에서 시작되었다. 최초의 가르침도, 최초의 기적도, 그곳에서 행해졌으며, 처음 제자들을 부르신 곳도 갈릴리였다. 정치적으로, 그들의 어깨를 짓누르던 압제가 벗겨지고 온 백성이 참된 자유와 즐거움을 만끽할 것이라고 했다. 종말론적으로, 세상 질서는 무너지고 하나님의 나라가 세워질 것이라고 했다. 영원하고 견고한 나라이다. 이 모든 변화가 어디에서 왔는가? 6절은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기 때문”이라고 밝히고 있다. 아기 예수의 오심이 만든 위대한 변화이다. 이것이 성탄이 가져올 축복이다. 당신은 그 분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가? 그 분이 당신 삶에 찾아 오시면 어떤 변화가 일어날까?
1. 멸시가 영광으로
2. 압제가 기쁨으로
3. 혼돈이 비전으로
삶으로 떠나는 질문:
우리가 누리는 모든 축복은 그 분 때문이다. 구원의 기쁨도, 살아야 할 이유도 주님 때문이다. 이제는 오직 그 나라의 비전을 향해 전심을 다해 달리지 않겠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