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6 더 큰 그림을 그리자 8-16-%eb%8d%94-%ed%81%b0-%ea%b7%b8%eb%a6%bc%ec%9d%84-%ea%b7%b8%eb%a6%ac%ec%9e%90
8/16 더 큰 그림을 그리자 8-16-%eb%8d%94-%ed%81%b0-%ea%b7%b8%eb%a6%bc%ec%9d%84-%ea%b7%b8%eb%a6%ac%ec%9e%90


2020년 8월 16일
본문: 고린도후서 8:1-9
제목: “더 큰 그림을 그리자”
찬양: 찬 314징

설교 개요(Sermon Outline)

• 시작하는 질문: 눈 앞의 것만 보며 사는 인생은 큰 일을 할 수 없다. 그러나 멀리 바라보며 큰 그림을 그리는 자는 진짜 소중한 열매를 맺을 수 있다. 우리가 그려야 할 큰 그림은 무엇일까? 그것은 하나님의 나라이다. 이것을 위해 쓰임 받으려면 무엇이 필요할까?

• 진행하는 질문: 오늘 본문은 연보를 모금하는 문제를 다루고 있다. 연보란 구제나 섬김을 위해 드려지는 돈이나 헌물을 말한다. 오늘날의 헌금과 유사한 개념이다. 6절에 의하면, 바울이 디도를 고린도교회에 보낸 또 하나의 이유가 헌금을 격려하기 위함이었다. 사실은 일년 전부터 시작했던 모금이었다. 그러나 교회의 내부적 어려움으로 지지부진 했던 것을 디도를 통해 다시 추진하게 한 것이다. 뿐만 아니라, 마게도냐 교회들도 이 모금에 참여하게 했다(1-2절). 바울이 개척한 대다수의 이방교회들을 모두 동참시킨 것이다. 왜 바울이 이처럼 헌금을 모으려 한 것일까? 극심한 기근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루살렘 교회를 돕기 위함이었다. 그러나 단순히 구제를 위한 목적만은 아니다. 예루살렘 교회와 이방교회들이 하나가 되어 함께 세계 선교를 이루기 위함이었다. 여기에 바울이 품었던 큰 그림이 있다. 그것은 예루살렘에서 시작된 복음이 땅 끝까지 진행됨으로 하나님 나라가 이루어지는 꿈이다. 우리에게도 이런 큰 그림이 필요하다. 하나님 나라의 큰 그림에 참여하려면 무엇이 필요할까?

1. 은혜에 대한 바른 인식
2. 헌금에 대한 바른 인식
3. 사랑에 대한 바른 인식

• 삶으로 떠나는 질문: 우리의 물질은 무엇을 위해 사용하냐에 따라 그 가치가 결정된다. 하나님께 드린 것이 가장 가치있고, 또 그것만이 남는다. 더 큰 그림을 위해 당신의 삶을 드릴 용의는 없는가?